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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 1일부터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개편소식입니다. 사실 스카이패스 개편안은 2019년 발표되었지만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제도 시행시기를 미루게 되었고, 올해 4월부터 다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NEW 스카이패스 변경사항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개편 스카이패스의 핵심 변경사항 4가지

1. 마일리지 복합결제 (현금 + 마일리지 항공권 발권)

2.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 조정

3. 보너스 항공권과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기준 변경

4. 우수회원 제도 변경

 

1. 마일리지 복합결제

우선, 스카이패스 변경사항 첫 번째는 마일리지 복합결제인데요. '캐시 앤 마일즈'로 불리는 해당 제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한항공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지불하여 발권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개편소식(23년 4월 1일 부터)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하지만 복합결제시 마일리지의 사용 가치는 시즌, 수요, 노선, 예약상황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항공권 발권 시점에 얼마만큼의 가치로 마일리지를 측정하느냐에 따라 복합결제의 효용성이 있는지 없는지 판단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개편소식(23년 4월 1일 부터)
대한항공 마일리지 현황

 

2.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 조정

스카이패스 변경사항 두 번째는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 조정 부분입니다.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의 적립률은 상향조정되었고,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일반석(이코노미)의 경우는 적립률이 오히려 하락하였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개편소식(23년 4월 1일 부터)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일반석(이코노미)의 적립률 하락 조정으로 인해 해당 마일리지 개편이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만을 위한 제도라는 불만도 나올 것 같습니다. 마일리지 적립률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제선의 경우 7개 등급의 티켓 적립율이 하향 조정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3. 마일리지 공제기준 변경

스카이패스 변경사항 세번째는 보너스 항공권과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기준 변경입니다. 기존 지역기준에서 운항기준으로 공제기준이 변경되었고 공제구간을 10개 기준으로 세분화하였고, 일반석 공제 마일리지의 경우 64개 노선의 공제 마일리지는 인하되고, 12개는 유지, 49개 노선은 인상되었는데요. 사실상 단거리 노선이 아닌 장거리 노선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공제마일리지가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보너스의 항공권의 경우엔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 적립률 상향으로 기존보다 적게 탑승해도 보너스 항공권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개편소식(23년 4월 1일 부터)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4. 우수회원제도 변경

스카이패스 변경사항 네 번째 우수회원제도 변경입니다. 기존 모닝캄, 모닝캄프리미엄, 밀리언 마일러 등급이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우수회원기준은 전년도 실적을 기준으로 우수회원 자격이 부여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개편소식(23년 4월 1일 부터)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지금까지 2023년 4월1일부로 변경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도 개편소식이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개편소식(23년 4월 1일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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